현재 위치 :  >> 심층보도 >> 본문

당 창립 백주년(建党百年)


2022-01-06      


단어 설명

중국 공산당 창립 100주년을 가리킨다.


뉴스 회고

2021년은 중국 공산당 창립 100주년이다. 2021 7 1 중국 공산당 창립 100주년 경축대회가 베이징(北京) 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 성대하게 진행됐다. 각계 대표 7만여 명이 성대한 의식으로 중국 공산당 100주년을 경축했다. 중국 공산당 창립 100주년 기념대회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공산당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중요한 연설을 했다. 시진핑 주석은 과거 100 동안 중국 공산당은 인민과 역사에 훌륭한 답안을 내놨다고 강조했다.


중국 공산당은 1921 창립 당시 당원이 50 명에 불과했고 이제 9500 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14억이 넘는 인구를 인솔해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세계에서 가장 집권당으로 발전했다.


100 동안 중국 공산당은 중국 인민을 이끌고 , 번의 기적을 만들어냈다. 낡은 제도를 뒤엎고 인민이 주인이 되도록 했다. 개혁 개방은 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세계 2 경제체로 빠르게 성장했다. 빈곤 탈출 공견전(攻堅戰, 힘든 싸움) 전면적인 승리를 거뒀고 샤오캉(小康) 꿈이 현실로 이뤄졌다.

중국 공산당은 용감히 혁신해 마오쩌둥(毛澤東) 사상, 덩샤오핑(鄧小平) 이론, ‘3 대표(三個代表)’ 중요 사상, 과학발전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시대화를 부단히 추진했다.


중국 공산당은 항상 인민을 중시하고 인민의 이익을 번째 자리에 놓았다.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에서인민 중심 견지까지, ‘늘어나는 인민의 물질 문화 수요 만족에서늘어나는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 수요 만족까지 중국 공산당은 항상 인민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민족을 위해 부흥을 도모하는 초심과 사명을 견지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과 중국 인민의 사업은 인류 진보 사업을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있다. 평화 공존 5 원칙, 신형 국제관계 수립, 인류운명공동체 구축 제시에서일대일로(一帶一路)’ 건설 고품질 발전까지, 중국의 발전은 세계와 없고 중국의 발전이 세계에 기여를 것임이 실천으로 증명됐다.


현재 중국 공산당은 중국 인민을 이끌고 번째 100 분투 목표 달성을 위한 새로운 여정에 올랐다. 미래를 전망하면, 중국 공산당의 굳건한 지도와 전국 민족 인민의 긴밀한 단결이 있으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 전면 건설 목표는 반드시 이뤄지고 중화 민족의 위대한 부흥인 중국몽(中國夢) 이뤄질 것이다.


논평

중국 공산당 탄생은 근대 이후 중화 민족의 발전 방향과 프로세스를 크게 변화시켰고 중국 인민과 중화 민족의 미래와 운명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세계 발전 추세와 구도를 크게 변화시켰다.


왕링구이(王靈桂), 중국 사회과학원 부원장

240

< >
7bc5ddc01606d0c16bf4f76818b4282.png

14억 중국인 삶에 스며든 &'한국 브랜드'

하오리유파이(好丽友派·초코파이), 하오둬위(好多鱼·고래밥), 모구리(蘑古力·초코송이), 무탕춘(木糖醇·자이리톨껌), 야투더우(呀土豆·오감자), 수위안(薯愿·예감), 하오유취(好友趣·스윙칩), 궈쯔궈쯔(果滋果姿·마이구미),

읽기 원문>>

조용한 흥행몰이...한국에서의 중국 모바일 게임

얼마 전, 한 한국 친구가 중국 모바일게임 관련 IP 제품 구입 방법을 물어 깜짝 놀랐다. 친구가 문의한 것은 ‘원신’이라는 중국 모바일게임 IP 제품으로, 현재 한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