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최신뉴스

한국 학자, “글로벌 발전 이니셔티브는 국제사회 SDGs 실현에 있어 중요한 의의”

과거에 비해 세계적으로 절대적 빈곤층은 상당히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많은 인구가 절대빈곤 상태에 놓여 있다.

2022-09-21

2.jpg

中시진핑 주석,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마련한 환영식 참석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4일(현지시간)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대통령부에서 마련한 성대한 환영식에 참석했다.

2022-09-15

1.jpg

中시진핑 주석, 누르술탄에 도착해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 시작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4일 오후(현지 시간) 전용기로 누르술탄국제공항에 도착해 카자흐스탄공화국을 국빈 방문하기 시작했다.

2022-09-15

12.jpg

시진핑 주석, 중앙전면개혁심화위원회 제27차 회의 주재…핵심 기술에서 난관을 돌파하기 위한 신형 거국체제 완비 강조

9월 6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주재로 열린 중앙전면개혁심화위원회 제27차 회의에서는 ‘사회주의 시장경제 조건 아래 관건적 핵심 기술에서 난관을 돌파하기 위한 신형 거국체제 완비에 관한 의견’과 ‘원사제도 개혁 심화에 관한 약간의 의견’, ‘전면적인 자원절약 업무 강화에 관한 의견’, ‘농촌 단체경영성 건설 용지 시장 참여 시범 업무 심화에 관한 지도 의견’, ‘개혁을 더욱 심화하고 농촌 의료위생체계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에 관한 의견’을 심의해 통과시켰다.

2022-09-07

1.jpg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에서 디지털 금융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다

디지털 금융은 전세계 디지털 경제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다.

2022-09-05

경제무역 협력, 중한 관계의 발전 동력

최근, 제17차 중한 경제장관회의가 화상회의로 열렸다. 양측은 양국 정상의 중한 수교 30주년 축하 서한 정신의 인도하에 경제 동향과 산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산업망∙공급망∙신흥산업 협력을 심화하고, 양국 경제 무역 분야의 실무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했다.

2022-09-05

< >
微信图片_20120726014049.jpg

중국의 가사 노동 교육

올 초 중국 베이징(北京)에 와서 ‘나 혼자 산다’ 생활을 하고 있다. 청소, 빨래, 설거지는 기본이고, 음식 요리와 다림질 같은 ‘고난이도’ 가사 노동도 수행하고 있다. 가끔 온라인쇼핑으로 주문한 선풍기나 프린터기 같은 가전제품 부품이 따로 분해된 채로 배송되면 적지 않게 당혹스럽다.

읽기 원문>>

‘3감(減)·3건(健)’의 각오

어느 덧 불혹(不惑)을 바라보는 필자는 건강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다. 베이징(北京)에 파견 온 이후로는 더더욱 그렇다. 때마침 중국에서도 웰빙 건강 식품이 인기몰이 중이라 하니 더 관심이 갔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