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심층보도 >> 본문

인민을 위해, 인민에 의해-시진핑, 빈곤탈출을 논하다


2020-07-08      

2월 23일, 베이징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과 경제사회 발전 총괄업무회의’에 시진핑 주석이 참석해 중요 발언을 했다. 회의에서 시 주석은 “빈곤탈출 임무를 반드시 완수해야 한다. 코로나19 영향을 최소화해 빈곤탈출 임무가 실현되도록 전력을 다해야 한다”며 “빈곤인구에 속한  근로자들의 질서있는 일자리 복귀를  촉진하는 동시에  빈곤지원 선두기업과 빈곤지원 작업장이 조속히 조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돕고 재빈곤 방지 메커니즘 건설 및 개선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XINHUA

 

2020년 5월 22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3차회의가 베이징(北京)에서 열렸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역대 양회(兩會)에서 언급한 당부를 살펴보면 전부 한 가지로 귀결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인민 제일(人民至上)’이다.

 

5월 22일, 시진핑 주석이 네이멍구(内蒙古)대표단 심의에 참석해 “계속된 인민 제일주의로 부단히 인민을 행복하게 하고 인민중심 발전 사상을 각종 의사 결정과 업무 배치에 적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빈곤인구의 빈곤탈출을 위해 시 주석은 직접 지휘봉을 잡고 참여 및 감독에 나섰다. 시종일관 인민을 최우선 자리에 놓고 처음부터 끝까지 인민과 함께했다. 양회 개회를 앞두고 시주석은 두 차례 외부 시찰을 나가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산시(陝西)에서 산시(山西)까지 오갔다. 두 차례 시찰의 핵심 주제는 모두 ‘빈곤탈출’로 명확한 메시지를 보냈다.

240

< >
7bc5ddc01606d0c16bf4f76818b4282.png

14억 중국인 삶에 스며든 &'한국 브랜드'

하오리유파이(好丽友派·초코파이), 하오둬위(好多鱼·고래밥), 모구리(蘑古力·초코송이), 무탕춘(木糖醇·자이리톨껌), 야투더우(呀土豆·오감자), 수위안(薯愿·예감), 하오유취(好友趣·스윙칩), 궈쯔궈쯔(果滋果姿·마이구미),

읽기 원문>>

조용한 흥행몰이...한국에서의 중국 모바일 게임

얼마 전, 한 한국 친구가 중국 모바일게임 관련 IP 제품 구입 방법을 물어 깜짝 놀랐다. 친구가 문의한 것은 ‘원신’이라는 중국 모바일게임 IP 제품으로, 현재 한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