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제20회 ‘베이징-도쿄포럼’ 중일 관계 여론조사 결과 발표


2024-12-03      

발표회 현장 사진/우원친(吳文欽)


지난 12 2, 중국외문국(中國外文局) 일본 비영리 싱크탱크인 겐론 NPO(言論 NPO)가 공동 실시 20 ‘베이징-도쿄포럼 중일 관계 여론조사 결과가 일본 도쿄에서 발표됐다. 가오안밍(高岸明) 중국외문국 편집장이 중국측 데이터와 기본 현황, 주요 조사 결과를 설명했다.


가오안밍 중국외문국 편집장이 중국측 여론조사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우원


조사에 따르면, 경제무역 협력 분야는 여전히 중일 관계의 밸러스트 스톤(배의 균형을 위해 바닥에 채워 넣은 돌이나 물건)이자 중요한 추진력으로 작용하고 있고, 양국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상대국을 자국의 중요한 경제무역 파트너라고 생각했다. 중국 응답자의 51.8%, 일본 응답자의 58.0%가 상대국은 세계 주요 경제체이자 자국의 중요한 무역 파트너라고 대답했다. 중국 응답자의 50.8%는 두 나라 간 경제와 산업 의존도가 높고 많은 공동 이익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일본 응답자의 65.3%는 중일 경제 협력이 일본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240

< >
lianghui-002.jpg

치맥, 라면, 다음은 파인 다이닝?

매년 가을 중국 베이징(北京)에서는 한국 문화와 음식, 그리고 상품을 소개하는 ‘K-페스타’ 행사가 열린다.

읽기 원문>>

천리 밖까지 전해지는 향기, 한국 중화요리의 신(新) 열풍

20년 전, 필자가 처음으로 한국에 왔을 때 중국 음식이 그리워 종종 중식당을 찾았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