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사회·문화 >> 본문

중국 신조어-나이슝(奶兇), 다이찬(代餐), 즈렁(支棱)


2023-07-05      

 
나이슝(奶兇)

‘나이슝’은 애기 같은 얼굴에 귀염성 있는 사람이 화를 내는 모습을 묘사하는 단어다. 이러한 모습은 사람들에게 위협적이지 않고, 오히려 귀엽다는 느낌을 준다. 이 용어는 처음에 팬들이 아이돌에게 사용한 단어인데 남녀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고 첩어의 형식으로 많이 쓰인다. 예문: ① 질투하는 그녀의 모습은 나이슝나이슝했다. ② 그는 나이슝하게 생겼다. 또한 작은 동물을 묘사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예문: 나이슝나이슝한 이 작은 고양이의 모습에 내 마음이 녹아버렸다.


다이찬(代餐)

‘다이찬’은 식사를 일부 혹은 전부 대신하는 음식을 가리키는 용어다. 식사 대용 분말, 식사 대용 에너지바, 식사 대용 셰이크 및 식사 대용 죽 등이 포함된다. 보통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들기 쉬우며 영양적 균형이 좋다는 특성이 있다. 다이찬을 먹는 목적은 보통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살이 쪘을 때 음식을 조절하기 위함이고, 둘째는 너무 바빠 밥 먹을 시간이 없을 때 다이찬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경우다. 예문: ① 저녁에 다이찬을 먹기 시작한 이후 한 달 동안 4kg을 감량했다. ② 식사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의사들은 편리하고 빠르먼서 영양가 있는 다이찬을 찾고 있다.


즈렁(支棱)

‘즈렁’은 중국 동북 방언으로 똑바로 혹은 곧게 선 상태를 가리키는 단어다. 예문: 방금 일어나서 머리카락이 다 즈렁해있다. 어려운 시기를 겪은 후 용기를 내어 다시 일어서는 것을 말할 때 비유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예문: ① 즈렁해야지, 어디 남자가 힘든 일 좀 겪었다고 죽네 사네 하겠어? ② 경기 종료 2분, 그는 마침내 즈렁하여 골을 넣었다.

240

< >
lianghui-002.jpg

간난으로 떠나는 이색 여름여행

최근 중국 간쑤(甘肅)성에 갈 기회가 생겼다.

읽기 원문>>

‘한여름밤의 夜행’...한국의 야간 개장 명소

길고 긴 여름, 어떻게 보내야 재미있을까?

읽기 원문>>